태스크 포스 708
“우리 뱀파이어들은 너무 오랫동안 우리의 적들에 대해 무지해왔다, 지금까지는.”
70년대에 일어난 일련의 사건은 뱀파이어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72년 여름, 늑대인간들의 공격으로 보스턴 시의 프린스와 클랜 수장들이 전멸하였고, 74년 겨울, 마법사들과 뱀파이어 사이의 분쟁으로 필라델피아의 뱀파이어 수가 반으로 줄어버렸다. 그리고 75년 봄, 워싱턴 시에서 트루 페이와의 접촉, 77년 가을 초자연적 질병의 만연으로 한때 대부분의 뉴욕 뱀파이어가 도시를 도망치듯 피난 갔다 돌아오는 등 뱀파이어에게 있어서 70년대는 엄청난 재앙의 시기였다.
하지만, 이 모든 대미를 장식하는 최악의 재앙은 78년 7월 8일, 동부 연안을 강타한 뱀파이어 사냥꾼들의 연합 공격이었다. 한때, 뱀파이어들은 자신들이 사냥을 하는 사냥꾼, 포식자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그 시기는 아니었다. 뱀파이어들은 그들의 정부 및 자산, 영향력에 심각한 타격을 입었고, 어둠의 세계는 20세기 유래없는 대전쟁 상태에 빠졌었다. 뱀파이어는 죽음의 무도회에서의 정치적 전쟁이 아닌, 살아남기 위한 투쟁을 시작했었다. 전쟁은 크리스마스 직전까지 계속되었다. 상대적으로 부족한 자원과 뱀파이어들의 정치공작, 분열조장에 의해서 내부 분열이 생긴 헌터 집단이 자멸하고, 그 잔당을 토벌하는 것은 79년 여름까지 계속되었다.
70년대의 사건은 뱀파이어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안겨주었다. 다른 초자연적인 존재를 인지하지 못했었던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언제나 그들이 취한 입장은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다’였었다. 그들은 그들의 일만으로 벅찼다, 그런데 무엇 때문에 더 많은 문제를 끌어들여야 하는가? 분명한 것은, 다른 초자연적 현상은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고, 이해하여도 호기심 충족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지 않았었다. 하지만 그들의 무지가 결국 재앙을 안겨주었다.
70년대의 사건에 대해서 뱀파이어들이 갖는 의견들은 다양하고 그에 대한 대처 방식은 다양했지만, 카디안 운동의 태스크 포스 708만큼 뚜렷한 조직과 성공을 거둔 집단은 없었다. 74년 뱀파이어가 된 하트 대령이 이끌었던 태스크 포스 708의 전신, 708 여단의 목적은 단순하다:만약 우리가 적을 모른다면, 우리는 패배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단하나, 언젠가 다시 닥칠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우리를 대비시키기 위해서 준비되어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708의 설립자인 윌리엄 하트 ‘대령’은 배트남전에 참전한 그린 배레 였었다. 그가 베트남 전과 70년대의 사건을 거치면서, 그들의 동지들이 얼마나 무지한지, 그리고 얼마나 비조직적이며 비과학적으로 대처하는지를 목격하였다. 그는 79년 여름, 전쟁이 끝나자 하트는 스스로를 ‘대령’이라 칭하며, 한때 군대 복무한 경험을 지닌 뱀파이어들을 모으고 무기와 장비를 모은 뒤, 군대 체제 로 이들을 편성, 훈련시키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80년 1월 1일, 하트 대령과 그의 20명 남짓되는 동료들은 새해가 되는 그 순간, ‘초자연적 존재들에 대한 708 여단의 선전포고문’이라는 선언문을 선언한다. 주요한 선언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1.뱀파이어들 역시 무기를 들고 스스로를 방어할 권리가 있다. 2.우리는 뱀파이어들을 제외한 모든 초자연적 존재에 대해서 선전포고를 한다. 3.우리는 모든 초자연적 존재들과 관련된 정보, 재산, 유산, 지식들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한다. 4.다가올 전쟁에 우리는 체계적이며 과학적으로 대비해야 한다.
이 ‘민병대를 지향하는’ 집단은 80년대 내내 동부 연안 전역에서 초자연적인 존재들과 크고 작은 분쟁을 일으켜왔었다. 하지만, 결과는 항상 참담했었다. 70년대 이후, 초자연적 존재에 대한 뱀파이어들의 태도는 더욱 보수적으로 돌아갔었고, 708은 고독한 투쟁을 계속해나갔다. 심지어, 몇몇 영지에서는 이 민병대들이 지역의 가장무도회를 파괴한다고 판단하여(물론, 여단의 의도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과격한 행위는 인간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할 정도로 과격했었다), 사형에 처하거나 추방을 하는 등의 행동을 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708이 다른 초자연적인 존재에 대한 실전 경험 및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지식을 쌓아왔다는 것이다.
90년대 중반, 계속되는 성과 없는 전쟁에 708 여단은 지쳐버렸다. 그리고 708의 지도자였던 윌리엄 하트는 점점 편집광적으로 변해갔고, 작전은 말도 안되며 위험한 내용으로 변해갔다. 708의 상황은 풍전등화같은 상황이었다. 하지만, 중령 그레이 서머즈, 중령 기디언 라이놀즈, 소령 존 샌더스, 대위 사무엘 크로넨버그 등은 비밀리에 세력을 규합, 하트 대령을 축출하고, 여단을 다시 재편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708 여단은 태스크 포스 708로 이름을 바꾸고, 유화 노선을 걷기 시작한다. 96년에 개정된 선언문의 골자는 다음과 같다. 1.뱀파이어들은 무기를 들고 자신을 방어할 수 있는 자위권을 가진다. 2.우리는 외부로부터 오는 위협으로부터, 우리는 뱀파이어 동지들과 카디안 운동을 보호할 것을 맹세한다. 3.우리의 지식과 능력은 뱀파이어들과 카디안 운동을 위해 존재한다. 4.다가올 분쟁에 우리는 체계적이며 과학적으로 대비해야 한다.
그들은 여태까지 쌓아왔던 풍부한 실전 경험 및 지식, 그리고 치안요원들을 다른 카디안 운동가들에게 제공하고 그 대가로 외부적인 자금 및 장비 지원, 인재, 인프라 시설 등의 지원을 받았다. 그리고 외부적으로는 각 도시에 초자연적 재해 및 위협에 대한 대비반, 대 초자연적 존재 타격팀(Anti Paranormal-being Strike Team, APST)을 운영하면서 지역 안정화 및 초자연적 존재와 현상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러한 성과는 90년대 후반부터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98년 뉴 헤이븐 시 외곽에서 늑대인간들의 조직적인 침공을 막아내었고, 한때 마법사들로 인해서 주도권을 상실했었던 필라델피아 남부의 셸로우 크릭을 탈환하는 등의 혁혁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덕분에, 수많은 카디안 운동가들은 708을 신뢰하기 시작했고, 대부분의 카디안 지역이 708을 법 집행자, 군인, 정찰병, 암살자 등의 지위를 주었다. 그 결과, 708은 20세기 후반에 들어 가장 성공한 카디안 분파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708은 내외부적으로 많은 문제에 휩싸여있다. 첫 번째로, 그들은 다른 분파들로 지원을 받기 위해서 상당히 ‘정치적’인 성격을 띄기 시작했다. 과거 여단시절과 달리, ‘부정부패’와 ‘권력에 의한 부패’를 겪기 시작한 708의 행동 역시 보호를 하는 대상의 클랜, 지위, 코버넌트, 심지어는 같은 카디안 운동 내에서의 ‘분파’에 따라서 보호의 내용이 달라지게 된 것이다. 두 번째로, 그들의 ‘정체성’의 문제였다. 보통의 초자연적인 존재는 그들의 영역에 들어오지 않는 한, 공격을 가하지 아니한다. 물론 70년대의 일련의 사건들이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의 연속이었지만, 그 사건의 본질에는 ‘원인’이 있었다. 만약, 708이 생각하는 위협 자체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다면? 만약, 708의 투쟁 자체가 위협의 원인이라면, 708의 존재가 위협이 아닌가? 실제, 몇몇 영지에서 보고하길, 극비보고서가 공개된 초자연적인 분쟁들 중에서 몇몇은 708의 과격한 임무 수행 과정에서 빚어진 갈등으로 인해서 생긴 것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마지막으로, 카디안 운동과 708의 관계이다. 708이 과거 뱀파이어들이 초자연적인 존재에 대해 취하던 방법론에 있어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취하였지만, 그들이 추구하는 군사문화는 각 뱀파이어들의 자유와 자결권을 존중하는 카디안 운동과 많은 불협화음을 일으키고 있는 것 역시 사실이다. 심지어 몇몇 부대에서의 신병이나 다른 혈족에 대한 처우나 대우가 일반적인 카디안 운동, 심지어는 혈족 사이에서의 관례나 풍습에 비교해서 더욱 잔혹하다는 이야기가 간간히 들려올 정도이다. 물론, 708의 기원은 카디안 운동이며, 그들의 진보적인 접근 방법은 그들의 존재를 카디안 운동에 묶어놓을 것이다. 하지만, 708과 전체 카디안 운동가들 사이의 관계는 서로 미묘한 관계에 놓여있다.
-이명:부대, 여단, 708, (비꼬는 의미에서) 군국주의자들 혹은 헌병대
-조직:708은 군대의 계급 체계를 그대로 따르고 있다. 708의 기초 작전들을 담당하는 상병, 하사, 상사, 본격적인 초자연적 분쟁 및 특수작전에 투입되는 소위, 중위, 대위, 밑의 부대원들의 훈련 관리 및 작전의 총지휘를 담당하는 소령, 중령, 대령으로 나뉘어진다. 708에는 장성급은 존재하지 않으며, 최고 총 지휘자는 대령이다. 708은 그들의 전용 네트워크인 콜드 블러드 네트워크를 통해서 명령 하달 및 보고, 그리고 정보 및 사례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한다.
현재 708에 존재하는 대령급은 총 3명이며, 각각 보스턴, 뉴욕, 볼티모어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 외의 대도시에는 중령, 소령 급이 최고 사무 및 작전을 관장하며, 그 외의 중소도시의 작전 역시 관장한다. 각 중소 도시에는 도시의 크기에 따라서 대위~소위 급이 사무를 관리, 상병~상사급은 대위~소위급과 함께 실제 작전을 수행한다.
작전 수행 시에는 현장 지휘는 대위~소위 급이 지시를 내리며, 작전 및 정보 전달을 위해서 정보 장교(주로 중위~대위급)가 은거지에서 지원을 해주는 양상을 보인다.
-작전 양상:708의 작전은 시간에 따라 많은 변화를 받았다. 초기의 708의 작전은 단순했다. 찾아내고, 섬멸하라(Search and Destroy) 하지만 이는 불가능했다. 애초에, 모든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찾아낸다는 것을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이었고, 또한 ‘섬멸’은 현실적이든 이상적이든 불가능한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렇기에, 708은 개편 이후 작전의 형태를 바꾸게 된다.
먼저 708은 오로지 임박하고 존재하는 양상의 위협에만 대비한다. 만약, 늑대인간이 시 외곽에 나타난다면, 그건 아직 위협이라 볼 수 없다. 늑대인간들이 그들의 커뮤니티를 구성하기 시작하고 수상한 움직임을 보인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건 위협이 아니다. 늑대인간들이 인간들을 조직적으로 공격하면 그것 역시 위협은 아니다. 진정한 위협은, 오로지 늑대인간들이 뱀파이어들을 상대로 조직적인 공격을 계획, 실행시켰을때뿐이다. 그때만이 708이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때다.
하지만, 작전을 수행하지 않을 때는 708의 존재의의는 어떻게 되는가? 아주 어려운 문제이기는 하지만, 708은 이를 아주 단순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해결하였다. 708은 지역 카디안 운동가와 프리펙트들에게 안전과 치안을 제공한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708의 방식은, 치안 유지에는 완벽하다. 이 때는 지역의 카디안 운동가들과 통치기관에게 명령을 받지만, 만약 뱀파이어 사회에 초자연적인 위협이 닥친다면, 708은 그들만의 작전체계로 돌아가서 작전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추상 > 설정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PG 설정-(8)VTR:토니 R. 브레히트(루퍼스) (0) | 2011.06.16 |
---|---|
TRPG 설정-(7)VTR:잭 케보키언 (0) | 2011.06.16 |
TRPG 설정-(5)VTR:아틀리에 오브 프론티어 (0) | 2011.06.16 |
TRPG 설정-(4)VTR:헤이븐 시의 정치 (0) | 2011.06.16 |
TRPG 설정-(3)VTR:정착의 역사 (0) | 2011.06.16 |